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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다한 IT 정보

카카오 애드핏 심사 방법 & 하루만에 승인 받은 후기

by 피키몬 2022.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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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 운영해 나가기 위해,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건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오늘은 둘 중 더 쉽게 심사받고 승인받을 수 있는 카카오 애드핏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애드핏과 애드센스의 차이

    애드핏은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신청 조건이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핏은 그 신청 조건만 충족시키면 다른 것 볼 필요도 없이 승인이 됩니다. 그것과 달리 애드센스는 신청 조건은 없지만 블로그 운영자가 해야 되는 귀찮은 절차가 많고, 구글의 AI의 알 수 없는 승인 기준에 따라 해당 사이트/블로그를 검토한 후 승인이 되기 때문에 승인까지 무진장 오래 걸립니다. 기준도 빡빡하고 너무 오래 걸립니다. 이래서 애드고시라는 말이 나온 것 같습니다.

     

    둘 다 클릭당 비용(CPC, Cost per Click) 광고이며, 단순히 노출이 되는 것뿐만 아니라 방문자에 의해 우연히 클릭이 됐을 때 나에게 수익이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다만 애드핏의 경우에는 꼭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도 1500번 노출 당 10원을 줍니다. 하지만 너무 적은 금액이기 때문에 사실상 큰 의미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클릭당 광고 단가가 구글 애드센스가 카카오 애드핏보다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를 쓸 수 있게 되는 시점부터는 애드센스만 쓰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애드핏 애드센스
    가입기준 명확 불명확
    수익 지급 기준 5만원 이상 100달러 (한화 약 10만원) 이상
    수익 지급 시기 익월 지급 (매월 20일) 익월 지급 (매월 21-26일)
    수익 발생 조건 CPM[각주:1] + CPC CPC
    광고 단가 낮음 높음

    2. 애드핏으로 광고를 다는 방법

    2-1. 티스토리 AdFit 광고 연동 & 회원가입

    티스토리의 블로그 관리에서 수익 탭으로 들어간다.
    블로그 관리 -> 수익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수익 탭으로 들어가 줍니다.

    수익 탭으로 들어가면 AdFit 광고 연동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AdFit 광고 연동하기

    위 사진처럼 이렇게 AdFit 광고 연동하기 버튼이 있으신가요? 이 버튼이 없다면

    • 블로그 개설 후 30일 경과
    • 20개 이상의 포스팅

    위 조건을 만족해야지만 버튼이 생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포스팅을 올리다 보니 어느 순간 조건에 충족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애드핏은 다른 과정들보다 오히려 이 부분이 가장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눈으로 보이는 명확한 조건들이니 블로그에 글을 올리시다면 어느 순간 충족되어있을 겁니다. 아무튼 위 버튼을 눌러주시거나

    kakaoAdFit 연동하기 버튼을 눌러준다
    kakaoAdFit 연동하기

    아래쪽에 있는 광고 플랫폼에서 연동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AdFit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을 해준다
    AdFit 로그인

    그러고 나면 카카오 로그인 버튼이 생기니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해주신 후 회원 가입하시면 됩니다.

     

    회원 가입 절차 (정보 입력 단계)
    회원가입 (정보 입력)

    약관 동의와 계정 확인을 마치고 나면 이처럼 정보 입력란이 있습니다. 알림 수신은 필수는 아닙니다. 전부 입력하시고 나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2-2. 심사 승인까지

     

    AdFit 심상 진행 절차 (심사 중)
    AdFit 심사 진행

    심사가 진행되는 모습. 여기서는 3~5일 정도 걸린다고 했었는데 실제로는 하루 만에 승인되었네요. 이것이 바로 한국식 일처리! (펄럭)

     

    애드핏 승인 메일. 매체 심사가 승인되었습니다. (등록일자 2022-06-19. 승인일자 2022-06-20
    AdFit 승인 메일

    이메일로 승인 확인 메일이 도착해있었습니다. 다시 블로그로 돌아가 보니

    AdFit의 노출수, 클릭수, eCPM, 수익 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 우측 상단의 상세 보기를 클릭해준다.
    AdFit 노출수

    이와 같이 광고의 노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상세 보기를 클릭해줍니다.

    2-3. 광고 설정

    광고 설정 화면. 본문 상단. 본문 중간 (에디터). 본문 하단. 사이드바. 목록 상단. 목록 하단. 본문 중간 (에디터) 빼고 전부 ON.
    광고 설정

    이제 광고 설정에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ON/OFF를 해주면 블로그의 원하시는 영역에 광고를 달아줄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 저장도 잊지 마세요!

    이렇게 되면 카카오 애드핏 광고 게재 완료입니다.

    애드핏과 애드센스는 함께 쓸 수 있다 

    카카오 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와 겸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본인의 상황에 따라 둘 다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방문객 수가 늘면 결국 애드센스만 쓴다고는 하지만... 이 글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Cost per Mile, 노출 횟수당 비용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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